본문 바로가기
뜨거운감자/최신

'박사방' 운영 가해자 조주빈, 조씨는 믿고 거른다?

by 뜨거운감자 2020. 3. 23.

SBS '박사방' 운영자 신상을 공개합니다.

안녕하세요 뜨거운 감자입니다.

SBS에서 N번방 중 '박사방'을 운영한 가해자의 신상을 공개하였죠.

위의 인물이 바로 '박사'라고 불리는 25세 '조주빈'이라는 사람입니다. 사람이라고 부르기도 참 그렇죠. '인두겁을 쓰고 있는 괴물이다' 어느 한 네티즌의 말이 생각나네요.

 

성이 '조'씨라 김,이,박에 비해 기억에 더 남기도 하는데요. 이번 N번방 박사 가해자가 '조'씨라서 아무래도 '조'씨 성을 가진 유명인들의 범죄 사건들 또한 상기시킵니다. '조믿거' 조 씨는 믿고 거른다라는 말도 있던데, 일부 조 씨들이 그 외의 대다수 선량한 조 씨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.

 

그렇다면 조씨 범죄자에는 누가 있을까요. 성범죄 관련 인물들을 살펴보면..

1) 조두순(趙斗淳) : 길가던 행인 강간, 여야 강간 상해, 지인 살해

2) 조민기(趙珉基) : 성추행

3) 조재현(曺在鉉) : 성추행, 성폭행

4) 조재범 : 강제추행 및 강간 의혹, 성폭행.  쇼트트랙 국가대표팀 코치.

 

성범죄는 아니지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던 인물들도 있습니다.

1) 조현아(趙顯娥) : 땅콩 회항 사건, 갑질

2) 조형기(趙炯基) : 음주운전 뺑소니 상해치사 및 시체 유기 시도 혐의

3) 조승희(趙承熙) : 버지니아 공대 총기난사 사건

3) 조희팔(曺喜八) : 피라미드 다단계 사기사건

 

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네이버 연관검색어를 살펴보면 믿고 거르는 조씨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.

네이버 연관검색어

< 네이버 뉴스 등 댓글>

  • phae**** 조두순. 조희팔. 조민기. 조형기. 조양은. 조씨 왜이래?
  • aa76**** 또 조씨가 ! 조민기 조재현 조주빈

  • soop**** 경찰이 YG, 승리 사건도 흐지부지 성범죄에 연루된 사람들에 따라서 이리저리 끌려다니니까. 이번엔 꼭 뿌리 뽑자는 국민 한마음으로. 언론이 일 하지 않았나. 경찰이 빠릿하지 못하니. 그런데... 유독 성범죄 관련해서는 예전부터 느끼지만 조씨가 많은 것 같으네...조민기 조재현. 또 조씨야. 공감 6  비공감 0

  • khs9**** 조민기 조재현 조두순 조주빈 성이끼면 죄다 조씨네~~ 공감 12  비공감 1

< 커뮤니티 등 >

  • 조씨범죄자 많은거 조씨가문에 음란귀신붙은거아님?..,
  • 조씨 범죄자 리스트 ㄷㄷㄷ

 

이렇게 조 씨 성을 가진 인물들을 살펴보았는데요. 아무래도 성범죄 사건이나 굵직한 이슈들이 꽤 있었기에 일반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우리가 기억해야 할것은 조씨 모두가 범죄자는 아니라는 것입니다. 조인성, 조정석, 조은심(송가인), 조보아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'조'씨들도 많습니다. 조 씨에 대한 일반화보단 범죄를 저지른 자. 조두순, 조주빈과 같은 사회에 악한 영향을 미친 자들을 잊지 말고 기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. 그들이 저지른 범죄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말입니다.

 

댓글